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돌 무대의상 브랜드 <디젤> 의 부활 이유, 가격, Y2K(카리나, 민지, 르세라핌 무대의상, Y2K)

by Allbetter 2023. 6. 24.

요즘 여자 아이돌, 아티스트들의 무대의상이나 일상복 착장을 보면은 항상 등장하는 옷이 있습니다. 가슴에 'D' 문양을 가지고 마크 이외의 부분은 뻥 뚫린 모양의 의상, 바로 '디젤 <DIESEL>'의 의상들입니다. 사실 디젤은 2000년대에 이미 유행을 했던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디젤이 어떻게 다시 유행을 타고, 무대의상으로 자리 잡았는지 알아보면서, 가격과 구매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젤의 현재 시그니처인 이 가슴에 D 옷은 작년에 발매된 뉴진스의 'Hype boy'에서 뉴진스 민지가 가장 먼저 입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디젤-의상-민지

 이 유행이 뉴진스 민지로 부터 시작된 것인지부터 이 브랜드와 가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디젤은 무슨 브랜드?

 '디젤(DIESEL)'은 요즘 다시 유행하기 시작한 브랜드이지만, 1978년 이탈리아에서 런칭한 의류 브랜드입니다. OTB라는 이탈리아의 패션그룹의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청바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혁신적인 데님을 만들겠다는 철학에서 시작했다고도 합니다. 워낙 대담한 시도를 많이 한 이 브랜드는 의류와 광고적으로도 한 때 유명했어서 Y2K(90년대~2000년대)에 개성을 중시하며 대한민국에서 더욱 커진 브랜드입니다. 2000년대 이후 Y2K를 패션의 암흑기라고 불리며 그 위세는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부터 글렌 마틴스가 수석 디자이너의 자리에 앉고, Y2K를 개조하여 유행에 맞게 브랜드도 변화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공식인스타그램에서는 여전히 데님과 대담함을 컨셉으로한 여러 화보들과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디젤의 부활과 무대의상

 디젤이 한국에서 다시 유행하는 이유에는 두 가지 큰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Y2K의 재유행, 두 번째는 아이돌 무대의상으로의 인식입니다. 이 두 가지 이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Y2K의 부활과 디젤의 연관성

 Y2K란, 'YEAR 2 Kilo'의 줄임말로 말 그대로, '연, 2, 1000' 즉 2000년대를 뜻하는 의미입니다. 당시 세기말부터 시작된 변동의 조짐과 함께 다른 문화와 패션, 특히 개성적인 패션과 메이크업, 생활방식들이 나타나고 유행한 시기입니다. 이때 유행했던 브랜드 중에 하나가 디젤입니다. 디젤은 대담함을 론칭부터 추구했던 기업으로서 이러한 철학이 당시 Y2K의 문화와 잘 맞았습니다. 하지만 이때의 문화는 과하고 부담스럽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점 잊혀 갔습니다. 그러던 중 2010년대 중, 후반부터 전 세계적으로 레트로 열풍이 불기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은 1980년대의 음악과 패션에 대한 향수를 통해 시작했는데, 이 레트로가 패션으로도 이어져 현재 까지도 레트로에 대한 유행은 패션뿐 아니라 다양한 매체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행이 Y2K 레트로로 이어져서 '뉴트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유행은 현재 힙하다고 표현하는 인플루언서, 패션브랜드는 80~90년대 의상들과 00년대, 즉 Y2K 패션까지도 2020년대로 들여와 자신만의 개성을 조화롭게 표현합니다.

 

2. 유명 아이돌, 아티스트의 디젤 의상 착용

 뉴트로가 유행하면서 케이팝 아이돌의 음악도 뉴트로를 표방하며 나온 음악들이 많고, 약 2년전부터 시작된 이 뉴트로로 인해서 현재에는 의상까지도 뉴트로 하게 바뀌면서 디젤 유행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여자 아이돌, 아티스트들이 많이 착용을 하면서 디젤이란 브랜드가 주는 Y2K이미지가 촌스럽다는 이미지가 아닌, 유행을 선도하는 멋진 여성들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중에게 가장 잘 알린 바로는 뉴진스 'Hype Boy' 뮤직비디오에서 민지가 디젤 탑을 착장을 하고 나와 눈도장을 찍었고, 현재는 에스파 카리나 의상으로 더욱더 대중들에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다시 찾고 있습니다.

카리나-디젤, 카즈하-디젤

  위 사진처럼 지금 가장 유행하는 디젤의 의상은, 탑이나 티셔츠, 셔츠니트의 가슴에 D마크로 포인트를 주는 상의입니다. 뉴진스 민지, 에스파 카리나, 르세라핌 허윤진, 카즈하, 레드벨벳 조이, 웬디 등 많은 여성 아티스트가 착용한 제품은 모두 가슴에 D마크 가 있는 상의였습니다. 기존 디젤의 로고와는 다른 레트로한 느낌의 글자가 다른 의상들과 달리 포인트를 주어 브랜드를 한 눈에 알아볼 수도 있고, 이 브랜드가 주는 쿨함과 도도함이 담겨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기사에서는 '아이돌이 디젤을 활용하는 법'을 다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아이돌이 디젤을 활용하는 법

Y2K 트렌드가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아이돌이 사랑에 빠진 브랜드가 있습니다. 1990년대 쿨함의 상징과도 같은 디젤(DIESEL)입니다. 디젤은 렌조 로소가 1978년 가장 혁신적인 데님을 만들

www.vogue.co.kr

 

 

3. 디젤 의상 가격, 구매처

디젤-로고-컷아웃-티셔츠

디젤 상품은 공식 인터넷 쇼핑몰이 없고, 해외 직구나 에이블리 등의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젤 공식홈페이지에서 보면 한국에서는 직접 운영하지 않고 신세계인터내셔널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행하고 있는 제품은 위 사진의 '디젤 로고 컷아웃'제품으로 검색하시면, 가슴의 D 외 잘려진 상의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한편 가격은 20만원~40만원대까지 원래 비싼 가격에서 유행까지 더불어 더욱 비싸졌습니다. 직접 고민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오늘은 현재 아이돌 착장으로 가장 유행하고있는 이탈리아 브랜드 디젤의 유행과 그 이유, 가격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디젤에 대한 현재의 유행은 계속이어가고 있지만, 시대가 더 빨리 변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에 대한 생각은 여러 번 고려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