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류준열, 송민호가 사랑한 카메라 라이카<Leica>, 사랑받는 이유, 가격, 카메라 추천

by Allbetter 2023. 6. 26.

라이카 <leica>는 국내에서 '류준열, 송민호, 제니 카메라'로 불리며 연예인 카메라로 불리는 카메라 브랜드입니다. 이 라이카는 명품 카메라로,  매우 비싼 가격대이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비싸도 사랑받는 이유, 가격 그리고 라이카 카메라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라이카 카메라가 사랑받는 이유
  2. 라이카 카메라 가격
  3. 라이카 카메라 추천

 

. 라이카 카메라 사랑받는 이유

   휴대용 35mm 카메라 역사의 시작의 중심인 라이카

 라이카 카메라 브랜드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라이카의 간단한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라이카 카메라는 1849년 독일의 광학기기사인 에른스트 라이츠에서 만든 카메라 브랜드입니다. 라이츠에서 만든 카메라란 의미에서 '라이카'라는 브랜드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 라이카에서는 영화용 필름을 개발하던 기계공학자 오스카 바르낙이 영화용 메인 필름을 작게 확인 할 수 있는 소형 카메라를 발명했는데, 이게 35mm 최초 카메라의 전신입니다. 이후 세계 최초로 35mm 롤필름 매거진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개발을 시작했고, 1925년에 휴대용 소형 카메라인 '라이카 1(Leica 1)'을 선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라이카 카메라는 휴대용 카메라, 개인 카메라 세계에서 원조로 불리며 그 명성을 지금까지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것이 라이카 카메라가 사랑받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라이카 카메라, 명품 카메라 그리고 장인정신

라이카 카메라는 카메라계의 에르메스, 샤넬 등으로 불리며 매우 비싼 가격대를 형성해도 여전히 연예인들 뿐만이 아니라, 사진을 정말로 좋아하는 사진작가들 또는 유명인 등이 많이 사용합니다. 그 이유의 중심에는 명품 카메라로 브랜딩이 된 라이카의 이미지가 있고, 이를 뒷받침하는 라이카 카메라에 들어가는 장인들의 노력과 정신이 한 몫하고 있습니다. 

 라이카 카메라에는 양산 카메라라는 별칭이 붙지 않습니다. 모두 수제로 제작되기 때문입니다. 독일에서 100년 이상된 이 카메라와 광학연구, 특히 소형카메라의 원조인 라이카에서 모든 제품은 수제로 제작됩니다. 장인정신이 들어있는 라이카 카메라에는 시대가 지나도 유지되는 원조의 가치, 그리고 평생을 지속하는 제품의 수명, 그리고 70년 전 렌즈를 지금까지도 사용할 수도 있는 그 발전과 유지의 가치에 그 명품으로서의 가격이 더욱 올라가고 있습니다. 

2. 라이카 카메라 종류와 가격

 라이카는 100년이라는 역사와 함께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 카메라, 캐논 카메라 등 대중에게 친숙한 카메라 브랜드와 비슷한 기능의 제품도 대부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라이카 최신 제품들을 기준으로 가격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리즈명 모델명 출시일 출시가 분류
RF시리즈 M11 2022.01 ₩13,660,000 디지털 카메라
Q시리즈 Q3 2023.05 $5,795 컴팩트 디지털
하이엔드 D-LUX7 2018.11 ₩1,650,000 하이엔드 카메라
S시리즈 S3 2020.06 ₩28,640,000 디지털 카메라

 표에 있는 가격은 카메라 바디만 작성한 것으로, 여기에 렌즈교환식 M11, S3의 경우엔 가격이 여기서 500~1000만원을 더해서 라이카를 사용한 카메라 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곳 라이카 공식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카메라를 확인해보세요.

 

 타 카메라와는 달리 취미로 입문하기에는 상당히 가격 장벽이 높은 가격대로 구매를 고려중이시라면 다양한 라이카 카메라의 중고가 역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라이카 D-LUX7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입문자 라이카 카메라 추천 

 저는 개인으로는 라이카 카메라를 사용하진 않고, 팝업스토어나 사진작가들에게서 직접 건네 받아서 잠시 체험해 볼 경험이 있었는데 M10, Q2 그리고 D-LUX7을 사용해 봤습니다. 세 카메라 모두 훌륭한 카메라이나, 카메라는 사진을 찍기 위해 존재하는데 앞의 두 모델은 너무 비싼 가격 때문에 손에 쥐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는 카메라였습니다. 하지만 D-LUX 카메라는 그보다는 부담이 적었고, 라이카 특유의 감성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카메라와 사진에 입문하시는 분들께는 처음부터 라이카 메인 시리즈를 구매하시기보다는, 라이카 카메라의 감성을 느낄 수 있지만 쉽게 사진을 찍고 다닐만한 D-LUX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결론

 오늘은 라이카 카메라가 사랑받는 이유와 가격, 추천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카메라를 여러대 보유한 저로서도 부담스러운 카메라인데요. 사실 무리해서 라이카를 구매하기보다는 다른 카메라들로 충분히 사진과 영상생활을 즐긴 후, 브랜드로서 라이카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