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기버스' 안성일 프로듀서 과거 및 피프티 피프티 인터뷰 요약

by Allbetter 2023. 7. 10.

목차

    피프티 피프티 멤버 강탈 의혹의 중심에 있는 프로듀싱 기업 '더기버스', 그리고 이번 사건에 대해 중심에 있는 더기버스의 안성일 프로듀서와 그의 과거 피프티 피프티 과거 인터뷰 관련 요약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2월에 발매 후에 집중되기 시작한 4월 이후에 CBS노컷뉴스, 한국경제, 스타뉴스 등 다양한 진행 했고 이에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더기버스-안성일-프로듀서

    더기버스 그리고 안성일 프로듀서

    더기버스(The Givers) 무슨 기업인가?

    '더기버스'는 2019년 음악을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시작했습니다. 대표로는 이번 피프티 피프티 사태와 관련되어 있는 안성일 프로듀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유일한 소속 아티스트로는 손승연이 있습니다.

     

     더기버스더기버스 홈페이지에 의하면, 글로벌 음악시장을 노리고 다양한 플랫폼들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아티스트를 매니지먼트, 기획하는 회사입니다. 더기버스 소속 아티스트 손승연을 중심으로 하는 음원들을 발매했고, 2021년에는 하성운의 EP에 프로듀싱으로도 참여한 기업입니다.

    더기버스-홈페이지-포트폴리오

     

    안성일 PD, 케이팝의 잔뼈굵은 프로듀서

    안성일 프로듀서는 케이팝 문화에 과거부터 기획, 프로듀서로서 활동해 온 인물입니다. 90년대부터 젝스키스, 핑클, 소찬휘 프로듀서로 활동하기도 했고 럼블피쉬의 프로듀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 현재의 사태가 있기 전에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가 안성일 PD에게 피프티 피프티 싱글 'Cupid'의 A&R, 기획, 곡 프로듀싱 전반을 맡아달라는 부탁에 의해서 FIFTY FIFTY의 외주 제작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매니지먼트는 어트랙트에서, 총괄 프로듀싱은 더기버스가 맡게 된 것입니다. 그 이후에 있던 사건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소송 및 논란 요약

    목차 피프티 피프티가 소속사에 전속계약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으며, 그 전후로 외주 제작사, 소속사, 피프티 피프티의 전속계약 분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도 내용이 길기 때문에,

    allbetterlives.com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 과거 피프티 피프티 관련 인터뷰

    FIFTY FIFTY 성공 이후, 총괄 프로듀서 안성일 PD에게 많은 인터뷰를 하게되었는데 주목할 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노컷 뉴스와 한국 경제 인터뷰를 참조했습니다.

     

    "전홍준 대표의 프로젝트 제안 이후, 그의 열정적인 모습과 집중하는 모습에 전반적인 변화를 주겠다고 했다, 또 모든 부분에서 지원을 받고 연습생 선발부터 트레이닝까지 맡았다. 한 때는 창작자로 활동했으나 지금은 음악 비즈니스로 선회하여, IP관리나 해외 음악시장 분석등의 업무를 맡았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성일 프로듀서가 이미 전홍준 대표의 진심을 알고 있었다는 점

    - 현재 안성일 프로듀서는 워너뮤직코리아에서 제작이사를 맡은 만큼, 투자와 비즈니스에 능하다는 점.

     

    무엇이 진실인지는 모르나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의 절실함은 전해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의 능력 역시 비즈니스 쪽으로 더욱 특화된 것도 사실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소속사 전속계약 가처분 신청 이후, 어트랙트 측은 안성일 프로듀서를 추가로 고소하고, 안성일 PD 역시 맞고소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실은 밝혀지겠으나, 이것이 과연 어떤 결과를 불러올까요.

    진실이 밝혀지고 정의도 구현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 과거 및 미담, 피프티 피프티 인터뷰

    목차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에 대한 주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분쟁 속 현재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대표로 알려진 전홍준 대표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어 전홍준

    allbetterlives.com